온라인 예선 대회 종료

온라인 예선 대회가 끝났습니다. 스코어보드와 본선 진출팀은 후에 공개하겠습니다.

일정

  • 예비소집 : 7월 26일 (금) 00:00 ~ 7월 27일 (토) 13:00
  • 온라인 예선 대회 : 7월 27일 (토) 14:00 ~ 17:00
  • 온라인 예선 대회 Open Contest : 7월 27일 (토) 18:00 ~ 21:00

대회 진행

  • 온라인 예선은 다음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.
  • 참가팀에게 대회 며칠 전에 대회용 계정정보를 나눠드릴 예정입니다. 이 계정을 통해 BOJ에 접속하여 대회를 치르면 됩니다.
  • 3명이 반드시 한 대의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. 자유롭게 진행해주세요.
  •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거나 미리 준비한 코드를 사용해도 됩니다.

유의사항

  • 대회가 종료된 후 소스코드 표절검사가 진행됩니다. 표절이 발견된 경우 관련 팀들은 실격됩니다.
  • 대회 중 같은 팀원을 제외한 그 누구와도 대화해서는 안 됩니다. 팀원이 아닌 사람과 문제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은 부정행위입니다.
  • 같은 팀원이 아닌 사람에게 대회용 계정의 정보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위의 유의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실격됩니다.
  •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예비소집

대회 전날 BOJ에서 예비소집이 진행됩니다. 예비소집은 실제 대회와 같은 환경에서 시스템을 테스트해보는 목적으로 진행됩니다. 예비소집에 꼭 참여해서 답안 제출과 채점에 문제가 없는지를 꼭 확인하세요. 예비소집도 나눠드린 계정정보를 이용해 접속하시면 됩니다.

채점 환경

  • 대회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  • 모든 문제는 대회에서 지원하는 언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시간 제한과 메모리 제한 안에 풀 수 있음이 보장되어 있습니다.

사용 가능 언어

  • ACM-ICPC 한국 지역대회의 경향을 따라 C11, C++14, Java (OpenJDK), Kotlin (JVM), Python 3, PyPy3 만 사용 가능합니다.

  • 언어별 환경과 실행방법은 BOJ의 언어별 환경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 안내 페이지에도 있습니다.

  • ACM-ICPC 한국 지역대회의 경향을 따라 언어 별 추가 시간과 추가 메모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 참가자분들은 각 문제에 맞는 적절한 언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

본선 진출팀 선발

인터넷 예선 순위로 상위 45팀이 본선에 진출합니다.

예선이 끝난 후 우선 상위 45팀에게 본선 참가 희망여부와 팀원 3명의 대학교 재학정보를 요청할 것입니다.

본선에 참가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팀, 참가자격을 만족하지 않는 팀원이 있는 팀, 혹은 부정행위로 실격된 팀이 생기면 그 팀은 본선에 진출할 수 없게 되며 후순위에서 본선 진출팀을 추가로 더 선발합니다.

스코어보드 방송

대회가 끝나고 스코어보드는 유튜브, 트위치 등의 매체를 통해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. 시간 및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.